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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의 소통전략
서문
디즈비즈북스
|
노 충담
|
2022-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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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문
1장. 소통능력 알아보기
2장. 상사와의 소통전략
3장. 동료와 소통전략
4장. 후배와의 소통전략
5장. 이럴때는 이렇게 소통하라
1) 연봉협상 소통전략
2) 경비지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때
3) 새로운 업무조정이 필요한 경우
5) 승진요구_새로운 자리 공석
6) 임금인상_근무평가
7) 근무형태를 바꾸기를 원할 때
8) 동료의 행동에 대해 보고할 때
9) 직속상사를 건너 뛰어야 할 때
10) 업무 마감시간의 연장
11) 상사의 소극적인 태도를 설득하는 방법
12) 다른 부서, 지역으로의 보직변경을 요구할 때
13) 새로운 업무를 거부할 때
14) 예산 증액을 요구하는 경우
15) 가불요청
16) 상사의 잘못된 행동을 상사의 상사와 이야기할 때
17) 다른 직장 문제로 상사와 이야기 할 때
18) 가격에 대한 고객의 불만 최소화 방법
19) 고객에게 자신이 잘못을 사과할 때
20)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청구된 경우
21) 일을 다시 시켜야 할 때
22) 고객에게 나쁜 소식을 전해야 하는 경우
23) 부당하게 대출이 거절당했을 때
24) 급여는 동결하고 업무량을 늘여야 할 때
25) 급여인상 요구를 거절할 때
26) 회사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때
27) 직장 동료가 험담을 할 때
28) 풀 타임을 파트 타임으로
29) 업무상 잘못을 지적할 때
30) 승진 요청을 어쩔 수 없이 거절해야 할 때
31) 감봉을 통보할 때
32) 직원을 해고 해야 할 때
33) 다른 직원 때문에 화가난 고객을 달랠 때
34) 거래처에 불만을 이야기 할 때
35) 납기를 단축해 달라고 협상할 때
36) 고객과 가격에 대해 다시 협상을 할 때
37) 납기가 늦어진 이유를 설명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