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가지 영업상담과 영업협상 화술 비법
챗GPT와 함께 풀어보는 곤란한 상황을 극복하는 세일즈 화법
책소개
기업의 영업활동의 성과를 기업의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책임지는 중요한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현장에서 고객과 상담을 하는 영업사원의 역량은 기업의 성과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영업사원의 영업현장에서는 예상하지 못한 다양한 고객의 거절과 저항, 반대가 영업을 어렵게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영업의 가치와 성취감을 갖게 합니다.
영업사원들은 고객과 상담을 할 때 고객이 예상 밖으로 반응을 하거나 저항 또는 요구를 할 때 상황을 재치 있고, 부드럽게 넘기면서 영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격에 대한 저항, 제품의 가치 불인정, 무리한 요구, 상담 거절 등 고객 다양한 방법으로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영업사원의 제안을 거부합니다.
고객의 부정적 반응과 예상하지 못한 거부, 거절 상황을 재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