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영업은 기업의 모든 역량(내부직원의 네트웍, 제품의 가치, 기술력, 팀웍과 소통, CEO의 지원 등)을 기반으로 고객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달성과 업무성과향상을 지원함으로써 매출을 올리는 전문 비즈니스 영역이다. 이러한 B2B영업에서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전제되어야 한다. 경험을 통해 영업역량을 키워야 한다는 경험학습의 방법으로는 경쟁사를 이길수 없고,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없으며 고비용(영업실패, 실수비용, 동기저하비용, 이직비용 등)이 소요된다.
이 책은 B2B영업 실무자들이 영업현장에 나가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B2B영업의 역할과 파트너에 대한 이해를 올리는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다. 업무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그 업무에서 성과를 올리는 기초가 된다. B2B영업은 자사와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제대로 알고, 서로가 원하는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성과를 올리는 전문가 영역이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B2B영업을 잘 이해하고 역할을 수행한다면 영업에서 성과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 교육센터를 경영하면서 메타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전자책 전문출판으로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zep 사용법, 게더타운 사용법,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로컬비즈니스모델구축 워크북, 로컬비즈니스와 메타버스, 전자책 만들기, 소상공인 비즈니스 디지털확장 등의 메타버스 관련 저술과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 등에서 영업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강의영역인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사업계획서 작성, 비대면 회의스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B2B영업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