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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을 남기며 파는 B2C흥정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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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8p
12.3 MB
마케팅.세일즈
노 충담
디즈비즈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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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거래의 최종적인 단계는 흥정이다. 흥정은 다른 말로 협상이다. B2C거래에서 흥정은 판매자의 마진을 결정한다. 생활용품기업이나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늘 소비자들과 흥정을 한다. 짧게는 몇 분에서 길게는 몇일 또는 몇시간 흥정이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상인과 B2C제품 판매원, 자영업자들에게 흥정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두었다. 저자는 B2C판매 기업과 판매원을 대상을 다년간 강의와 코칭을 하면서 겪은 내용을 중심으로 흥정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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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1. 판매와 흥정_ 이것이 다르다.
2. 흥정(협상)을 바로 알아라.
3. 마진의 수준을 결정하라.
4. 마진 확보를 위한 흥정 전략을 짜라.
5. 흥정을 유리하게 이끌어라.
6. 흥정을 유리하게 이끌기 위해 먼저 탐색하라.
7.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대응하라.
8. 고객의 설득심리를 파악하고 활용하라.
9. 고객의 성격유향과 효과적인 대응
10. 상대의 스타일에 따라 대응하라.
11. 가격흥정은 이렇게 하라.
12. 고객이 비윤리적으로 나올 때
13. 흥정이 잘 안되면 이렇게 하라.
14. 까다로운 상대 대응하기
15. 망설이는 고객은 이렇게 대응하라.
16. 흥정 마무리와 사후관리
모든 거래의 최종적인 단계는 흥정이다. 흥정은 다른 말로 협상이다. B2C거래에서 흥정은 판매자의 마진을 결정한다. 생활용품기업이나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늘 소비자들과 흥정을 한다. 짧게는 몇 분에서 길게는 몇일 또는 몇시간 흥정이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상인과 B2C제품 판매원, 자영업자들에게 흥정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두었다. 저자는 B2C판매 기업과 판매원을 대상을 다년간 강의와 코칭을 하면서 겪은 내용을 중심으로 흥정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였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데일 카네기에서 15년간 B2B, B2C영업을 수행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영업사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영업상담, 영업협상, 영업사원의 질문과 대답 등), 세일즈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영업역량 강화를 위한 영업전략수립, 영업시스템 구축, 영업매뉴얼작업, 고객가치개발과 제안스킬 등을 스마트 도구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 실행력 강화, 디지털지능개발, 전자책 쓰기 등을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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