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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사원이 알아야 할 영업상담기초

영업상담의 완성

영업상담은 영업사원이 고객을 만나 인간관계 구축을 시작으로 신뢰구축-니즈발견과 설득-고객의 반대,거절, 오해 극복-상담마무리의 과정을 거쳐 설득을 성공하는 영업사원의 가장 기초적인 능력이다. 상담을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충분한 분석과 상담을 전개하는 전체 과정에 대한 시나리오가 영업사원의 머리속에 있어야 한다. 영업의 성공은 지난한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상담은 수차례에서 수십번 반복될 수 있다. 이 과정을 인내심을 갖고 이끌어가는데 필요한 상담의 기본을 담을 책이다. 영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이미 어느 정도 경험을 가진 영업인들도 이 책을 통해 영업상담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영업상담은 영업사원이 고객을 만나 인간관계 구축을 시작으로 신뢰구축-니즈발견과 설득-고객의 반대,거절, 오해 극복-상담마무리의 과정을 거쳐 설득을 성공하는 영업사원의 가장 기초적인 능력이다. 상담을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충분한 분석과 상담을 전개하는 전체 과정에 대한 시나리오가 영업사원의 머리속에 있어야 한다. 영업의 성공은 지난한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상담은 수차례에서 수십번 반복될 수 있다. 이 과정을 인내심을 갖고 이끌어가는데 필요한 상담의 기본을 담을 책이다. 영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이미 어느 정도 경험을 가진 영업인들도 이 책을 통해 영업상담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으로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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