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세상의 모든 지식 도서관
U
세상의 모든 지식 도서관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82
0
0
0
3
0
1년전
0
113개 경영혁신기법 사전
EPUB
구매시 다운가능
1.4 MB
경영전략
노진경
디즈비즈북스
모두
경영혁신은 모든 기업의 화두이다. 4차산업 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한 비즈니스와 사회의 트렌드 변화는 비대면으로 대변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는 디지털 기술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기술발전과 혁신을 기반으로 인간의 생활패턴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의 업무패턴, 업무환경 더 나아가 경영혁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즈니스는 어떤 형태로든 시장, 고객과 소통을 해야 한다. 비대면이라는 변화는 소통의 방식을 바꾸도록 요구한다. 이는 곧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들은 최근에 생긴 것이 아니다. 1800년대 프랑스에서 최초의 백화점이 생겼을 때부터 충성고객관리, 구전(입소문), 1+1 판촉, 층별로 상품 진열을 바꾸기, 직원들의 판매에 따른 인센티브..
미리보기
7,500
원 구매
목차
124
소개
저자
댓글
0
표지
목차
서문
1장. 전략과 관리
1. 전략(strategy) 이란?
2.관리란?
2장. 전통적 경영기법 32가지
1) 다운사이징(Downsizing)
2)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BR : Business Reengineering)
3) 가상기업조직
4) 벤치마킹(Bench marking)
5)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
6) 제로베이스(zero base) 조직혁신
7) 카이젠
8) 상생경영
9) 공격적 경영
10) 세계화 경영
11) 아웃소싱(outsourcing)
12)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13) 전환경영(transformation management)
14) 스피드 경영
15) 전사적 품질경영(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16) 가치공학(VE)
17) 학습조직
18) 유연생산시스템(FMS ; flexible manufacturing system)
19)J IT(=쿠크방식)
20) 마케팅의 두 가지 기본전략-필립 코틀러
21) 4C전략
22) 그레이너 성장모델
23) 롱테일 전략
24) 핵심역량 포트폴리오 - 역량 선도자로 가는 길
25) 7S모델-최고 기업의 성공요소
26) 오마에 3C전략-전략 삼각형
27) FAST이론 : 두 개의 관점 전략=전 해이글, 존 실리
28) 파괴적 혁신 : 최고 기업이 딜레마-클레이튼 크리스텐센
29) 개방형 혁신 : 혁신 프로세스의 민주화, 헨리 체리브러
30) 비즈니스 모델 혁신 : 새로운 심장
31) VARIM 프레임웍-비즈니스 모델이 잠재적 수익성 평가 모델
32) 가치혁신
3장. 디지털 기술 활용 혁신 41가지
1) 디지털 변환(Digital Transformation)
2) 빅 데이터 분석(Big Data Analytics)
3)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Artificial Intelligence and Machine Learning)
4)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5)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6) 블록체인(Blockchain)
7) 사이버 보안(Cybersecurity)
8)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Virtual and Augmented Reality, VR/AR)
9)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
10) 로봇 공정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11) 모바일 퍼스트 전략(Mobile-First Strategy)
12) 옴니채널 마케팅(Omnichannel Marketing)
13) API 경제(API Economy)
14) 5G 및 엣지 컴퓨팅(5G and Edge Computing)
15) 사이버 물리 시스템(Cyber-Physical Systems)
16) 컨테이너화 및 마이크로서비스(Containerization and Microservices)
17) 인공지능(AI) 에틱스와 법규 준수(AI Ethics and Compliance)
18) 유저 경험(UX)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19) 커뮤니티 및 소셜 네트워킹 활용
20) 플랫폼으로의 변화(Platformization)
21) 데이터 중심 문화(Data-Driven Culture)
22) 오픈 소스 활용
23) 지속 가능성과 그린 기술(Sustainability and Green Technology)
24) 원격 작업 환경 최적화
25) 개인화 및 타겟팅(Personalization and Targeting)
26) 디지털 학습 및 개발(Digital Learning and Development)
27) 블록체인 활용
28) 가상 현실(VR) 및 증강 현실(AR) 활용
30) 자연어 처리(NLP) 활용
30) 자동화된 결정 시스템
31) 디지털 보안 강화
32) 챗봇 및 가상 고객 서비스 대표(Virtual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s)
33) 인공 지능 기반의 경쟁자 분석
34)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
35) XR(확장 현실) 활용
36) 생태계 전략
37)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
38) 사이버 보안 강화
39) 인공 지능의 창의적 사용
40) 디지털 헬스케어
41) 자동화된 마케팅 및 CRM 전략
4장. 메타버스를 활용한 경영혁신기법16가지
1) 가상 상점 및 서비스
2) 가상 부동산
3) 브랜드 확장과 광고
4) 가상 행사와 회의
5) 교육 및 훈련
6) 가상 협업 공간
7) 디지털 아바타와 NFTs
8) 커뮤니티 구축
9) 멀티버스(Multiverse) 전략
10)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11) 사용자 생성 컨텐츠(UGC)의 강화
12) 분야 간 협력
13) 규제 준수 및 거버넌스
14) 심리적 안전과 웰빙
15) 메타버스 경제의 발전
16) 인공지능(AI) 통합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혁신
부록 _ 기타 경영혁신기법 24가지
1) 린(Lean) 관리
2) 식스 시그마(Six Sigma)
3) 에자일(Agile) 관리
4)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5) 블루 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6) 지속 가능한 혁신(Sustainable Innovation)
7) 고객 중심 혁신(Customer-centric Innovation)
8)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9) 홀라크라시(Holacracy)
10)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
11) 플랫폼 기반 혁신(Platform-based Innovation)
12) 코리빙(Co-living)과 코워킹(Co-working)
13)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14) 지식 관리(Knowledge Management)
15) 자동화 및 인공 지능(Automation and AI)
16) 가치 공동 창출(Co-creation of Value)
17) 스크럼(Scrum)
18) 최소한의 실행 가능한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MVP)
19) 포트폴리오 관리(Portfolio Management)
20)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21)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22) 협업 도구와 소셜 기술(Collaboration Tools and Social Technology)
23) 빅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Big Data and Data Analytics)
24) 원격 작업과 분산 팀(Remote Work and Distributed Teams)
경영혁신은 모든 기업의 화두이다. 4차산업 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한 비즈니스와 사회의 트렌드 변화는 비대면으로 대변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는 디지털 기술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기술발전과 혁신을 기반으로 인간의 생활패턴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의 업무패턴, 업무환경 더 나아가 경영혁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즈니스는 어떤 형태로든 시장, 고객과 소통을 해야 한다. 비대면이라는 변화는 소통의 방식을 바꾸도록 요구한다. 이는 곧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들은 최근에 생긴 것이 아니다. 1800년대 프랑스에서 최초의 백화점이 생겼을 때부터 충성고객관리, 구전(입소문), 1+1 판촉, 층별로 상품 진열을 바꾸기, 직원들의 판매에 따른 인센티브제도, 미끼상품 전략 등이 있었다. 이러한 전략은 현재도 유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는 시장과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기본 원칙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뀐 것은 소통과 설득을 할 때 사용되는 기술과 도구들이다.
기술과 도구의 발전과 혁신이 새로운 소통과 거래방식을 가능하게 해 왔다. 물론 시장과 소비자들의 욕구 역시 기술과 도구의 발전에 영향을 받지만, 소비자들의 근본욕구는 변하지 크게 변하지 않는다.
이 책은 지금까지 많이 회자되어 온 32가지의 전통적 경영기법을 정리한 기존 내용에 추가로 디지털 기술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경영혁신 기법을 요약한 책이다. 추가된 내용은 생성형 인공지능인 챗GPT와 바드의 도움을 받았다.
실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꺼운 책을 다 읽어야 하는 부담을 줄여 주고자 필자가 별도로 요약해 정리를 하였다.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알려면 독자의 개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다양한 경영기법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전자책 출판과 전자책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코딩없이 전자책 작가되기, 전자책시장 100%활용하기. 전자책창업가이드북, 디지털격차해소, e카탈로그와 디지털제안서, 메타버스마케팅, 부러움면 지는 것이다, 가위바위보, 부러우면 지는 것이다. 챗GPT에서 소설창작 아이디어 얻기, B2B영업전문가 되기,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영업스킬, 디지털프리젠테이션, 고급 비즈니스문서만들기, 전자책시장100%활용하기, 전국87개 골프장 정보가 내 손안에, 하루만에 여행작가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전자책으로 월 3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여년간의 B2B, B2C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영업협상, 회의스킬, 트리즈를 활용한 문제해결, 유능한 리더의 회의진행스킬 등 다수의 비즈니스 스킬 책을 출간하였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세
세상의 모든 지식 도서관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