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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성과 향상을 위한 디지털도구 활용하기

영업 디지털화를 위한 워크북

영업은 자사와 제품이 가진 콘텐츠를 고객의 필요와 니즈에 맞게 컨텍스트화 해 구매정당성을 제안하면서 구매의사결정을 설득하는 과정이다. 고객(B2B,B2C,B2G)은 자사와 자신의 업무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안을 검토하고, 구매의 정당성이 보장 될 때 구매를 결정한다. 이를 위해 기업 또는 개인 고객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급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분석한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인터넷, 챗GPT등의 디지털 도구이다. 제안서도 과거와는 달리 이메일로 먼저 받아 검토를 한다. 또는 가망 공급사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공급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_분석한다. 구매업무가 디지털화 또는 스마트화 되고 있다. 기업의 영업조직과 영업사원은 고객의 이러한 구매전략, 구매패턴을 잘 이해하고 이에 적절한 방법으..
영업은 자사와 제품이 가진 콘텐츠를 고객의 필요와 니즈에 맞게 컨텍스트화 해 구매정당성을 제안하면서 구매의사결정을 설득하는 과정이다. 고객(B2B,B2C,B2G)은 자사와 자신의 업무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안을 검토하고, 구매의 정당성이 보장 될 때 구매를 결정한다. 이를 위해 기업 또는 개인 고객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급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분석한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인터넷, 챗GPT등의 디지털 도구이다. 제안서도 과거와는 달리 이메일로 먼저 받아 검토를 한다. 또는 가망 공급사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공급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_분석한다. 구매업무가 디지털화 또는 스마트화 되고 있다.

기업의 영업조직과 영업사원은 고객의 이러한 구매전략, 구매패턴을 잘 이해하고 이에 적절한 방법으로 제안을 하거나 상담. 설명, 설득을 해야 한다. 기업은 이렇게 디지털화 되어가는 구매업무와 패턴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자사의 모든 콘텐츠와 영업활동을 디지털화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자사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 유튜브 등에서 자사 정보를 검토하는 고객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컨텍스트를 만들어 노출해야 한다. 이것을 위한 방법은 모든 영업활동과 영업 콘텐츠를 디지털화해야 한다.

적절할 때 적절한 디지털 도구를 사용해 영업의 성과를 올리는 것을 스마트영업이라 한다. 이 책은 영업유형(B2B,B2C,B2G )에 관계없이 모든 영업조직과 영업사원이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 디지털 도구 사용법을 정리한 실용서이다. 따라서 이 책은 영업 콘텐츠를 최적의 디지털 문서로 만들기, 영업콘텐츠를 동영상으로 만들기. 시장과 고객 읽기, 대화형인공지능 챗GPT 활용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전자책 출판과 전자책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코딩없이 전자책 작가되기, 전자책시장 100%활용하기. 전자책창업가이드북, 디지털격차해소, e카탈로그와 디지털제안서, 전원생활과 시, 부러움면 지는 것이다, 가위바위보, B2B영업전문가 되기,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영업스킬, 디지털프리젠테이션, 고급 비즈니스문서만들기, 전자책시장100%활용하기, 전국87개 골프장 정보가 내 손안에, 하루만에 여행작가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전자책으로 월 2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여년간의 B2B, B2C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 회의스킬, 메타커머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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