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술이 가져온 디지털 도구가 일상이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는데 익숙하지 않다. 이젠 인터넷을 잘 사용하는 것 이상의 디지털 역량이 요구된다. 업무에서, 프리랜서의 활동, 유튜버, 불로거 등의 활동에는 모든 콘텐츠를 디지털화 하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비즈니스 문서만 보더라도 기존의 소프트웨어(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디지털 기기에 맞는 최적의 템플릿을 무료 또는 소정의 비용을 지불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다.
전자책 시장은 누구나 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종이책을 대체하고 있다. 전자책은 휴대성, 보관성, 연결성, 비용적인 측면에서 종이책이 가지지 못한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다.
특히 대화형 생성 AI서비스인 챗GPT의 경우 인간의 지식노동을 자동화 해 지식의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만들거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역량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디지털 역량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브루(Vrew)와 키네마스타를사용하면 쉽게 이미지, 영상을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다. 브루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키네마스타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이나 PC로 동영상 만들기와 편집, 전자책 작가되기와 전자책시장 100% 활용하기, 챗GPT 사용법, 고급 디지털 문서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캔바, 미리캔버스 활용하기 등의 내용이 실려 있다.
내용
전자책 시장은 롱테일 시장으로 긴 관점에서 성과를 봐야 한다. 하지만 종이책과는 달리 한번 출간한 전자책은 언제는 수정이 가능하며, 작가 스스로 절판을 하지 않은 이상 디지털 시장에서 영원히 존재할 수 있다. 그리고 전자책 출간에 대한 콘텐츠에 제약이 없는 것 역시 장점이다. 따라서 전자책을 출간 한다는 것은 다음의 3가지 이익이 있다. 이는 프리랜서, 직장인, 자영업자에게는 비즈니스 홍보외 추가 수입원이 되기도 한다.
첫째, 평생 직업을 가질 수 있다.
둘째, 평생현역으로 활동할 수 있다.
셋째, 평생 소득원을 만들 수 있다.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전자책 출판과 전자책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코딩없이 전자책 작가되기, 디지털격차해소, e카탈로그와 디지털제안서, 전원생활과 시, 가위 바위보, 챗GPT와 함께 쓴 시, B2B영업전문가 되기,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영업스킬, 디지털프리젠테이션, 고급 문서만들기, 내 SNS를 전자책으로 출간하기, 전자책시장 100% 활용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전자책으로 월 2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여년간의 B2B, B2C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 회의스킬, 메타커머스,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