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살면서 경제적 자유를 확보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다. 경제적 자유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 고령화시대와 조기퇴직 등의 사회적 흐름은 경제적 활동의 폭을 확장시켰다. 디지털 기술 역시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새로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메타버스 코디네이터, 아이템 크리에이터, 챗 GPT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들이 그 기회들이다.
이 책의 주제인 전자책 시장 역시 디지털기술이 제공해주는 경제활동의 기회이다. 전자책 시장을 활용하는 것은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전자책 작가가 되는 것, 둘째는 전자책 창업을 하는 것,셋째는 전자책으로 독서를 하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삶이 녹아 있는 지식과 지혜를 전자책으로 출간한다면 사회의 지적자본 확충에 기여할 수 있다.
전자책 시장을 활용하기 위한 전자책 출간은 종이책 출간과 비교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1) 종이책과 비교해 짧은 시간에 출간이 가능하다.
2) 비용이 절대적으로 적게 든다.
3) 오랜 시간 유통(판매)할 수 있다. 전자책 시장은 전자책 플랫폼에 등록된 전자책은 작가가 절판(내리지 않는 한)영원히 시장에 노출된다.
4) 전자책 시장을 활용하면 평생직업갖기, 평생 소득원 만들기 그리고 평생 현역으로 살기가 가능하다.
5) 전자책 작가는 누구나 될 수 있다.
6) 전자책 창업으로 개인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다.
이 책은 이러한 전자책 시장을 100% 활용하는데 필요한 전자책 작가되기, 전자책 창업하기 그리고 전자책으로 효과적인 독서하기의 방법을 정리한 실용서이다. 작가 역시 전자책을 출간하면서 개인 비즈니스를 통해 평생소득을 확보하고 있다.
자기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갖고 있거나, 전자책 시장에서 장기적인 소득원을 만들고자 하는 개인들은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경제적인 목적만이 아니고 자신의 삶에서 축적된 다양한 지식과 지혜를 사회에 남기고자 하는 개인들 역시 전자책 시장을 적극 활용할 가치가 있다.
서평
“태풍이 불면 누군가는 담을 쌓고, 누군가는 풍차를 단다.”는 네덜란드 속담이 있다. 현실적인 태풍은 디지털 기술과 다양한 도구들로 이것들은 사회의 모든 곳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전자책 역시 새로운 태풍이다. 전자책은 기존의 종이책과 비교해 시간, 공간, 비용, 독서하기, 출판, 유통 측면에서 많은 장점이 있다. 특히 개인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약없이 출간해 플랫폼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은 매력적인 장점이다.
필자는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 시장을 100% 활용하는 방법을 활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한다. 따라서 이 책은 경제적인 목적과 사회의 지식자본의 확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 된다.
내용 중에서
전자책 시장은 롱테일 시장으로 긴 관점에서 성과를 봐야 한다. 하지만 종이책과는 달리 한번 출간한 전자책은 언제는 수정이 가능하며, 작가 스스로 절판을 하지 않은 이상 디지털 시장에서 영원히 존재할 수 있다. 그리고 전자책 출간에 대한 콘텐츠에 제약이 없는 것 역시 장점이다. 따라서 전자책을 출간 한다는 것은 다음의 3가지 이익이 있다. 이는 프리랜서, 직장인, 자영업자에게는 비즈니스 홍보외 추가 수입원이 되기도 한다.
첫째, 평생 직업을 가질 수 있다.
둘째, 평생현역으로 활동할 수 있다.
셋째, 평생 소득원을 만들 수 있다.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전자책 출판과 전자책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전자책 창업하기, 코딩없이 전자책 만들기,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코딩없이 전자책 작가되기, 디지털격차해소, e카탈로그와 디지털제안서, 전원생활과 시, 가위바위보, B2B영업전문가 되기,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영업스킬, 디지털 프리젠테이션, 고급문서 만들기 등이 있다. 이러한 전자책으로 월 2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