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낯선 곳과 익숙한 곳을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로망 중 하나다. 여행기에는 개인의 개성과 시각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관점, 감각이 담겨 있다. 또한 여행지에는 낯 섬과 익숙함이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 전설 등이 숨겨져 있다. 여행을 하면서 우리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추억을 쌓고, 사진 또는 동영상을 남기며 새로운 경험을 하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한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를 출판사를 통해 종이책으로 출간하기란 쉽지 않으며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그래서 다양한 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도 쉽게 여행관련 종이책을 출간하는 것을 포기한다. 이는 자신만의 여행기록이 사회의 지적자본이 되지 않고 사라진다. 디지털 기술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누구나 자신의 여행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것도 비용이 거의 소요되지 않는 상태로…
또한 전자책은 이미지, 동영상, 녹음 등의 콘텐츠를 책과 연동을 시켜 여행지와 여행 기록을 다양하게 공유할 수 있다. 간단하게는 자신의 여행 기록이 있는 블로그, 카페 등을 그대로 전자책에 연결해 출간할 수도 있다. 즉 개인의 여행 SNS 콘텐츠를 URL링크를 활용해 전자책과 함께 동시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현지의 여행정보와 안내를 스마트폰 등으로 SNS에 실시간으로 업로드 한다면 실시간으로 독자들과 공유가 가능하다.
이 책은 개인의 여행기록, 추억, 여행자료 등 여행의 모든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출간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책으로 여행작가가 되는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자책으로 출간된 여행기에 개인 SNS를 링크시켜놓으면 마치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여행기를 출간할 수 있고, 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면서 여행지의 콘텐츠를 공유 또는 개발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기의 콘텐츠를 최신 콘텐츠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독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낼 수 있다. 이는 종이책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전자책만의 장점으로 여행기를 활용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
서평
인생을 살면서 한번 이상 여행을 한다. 그리고 대부분 그 여행의 추억을 사진, 동영상 그리고 이야기로 간직하거나, 개인 일기, SNS등에 남긴다. 이러한 여행기는 개인의 개성과 독특성이 묻어 있다. 이러한 콘텐츠를 글로 남겨 사회의 지식자본 확장에 기여를 하고, 작가는 이 글로 소득을 올릴 수 있다. 그 방법이 개인의 여행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전자책 작가이자 전자책 전문 출판사를 경영하는 작가가 누구나 쉽게 자신의 여행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방법을 설명한 실용서이다.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전자책 출판과 전자책 만들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코딩없이 전자책 작가되기, 디지털격차해소, e카탈로그와 디지털제안서, 전원생활과 시, 가위 바위보, B2B영업전문가 되기,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영업스킬, 디지털프리젠테이션, 고급 문서만들기, 내 SNS를 전자책으로 출간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전자책으로 월 2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여년간의 B2B, B2C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 회의스킬, 메타커머스,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