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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커머스

비즈니스/상거래의 디지털확장

메타버스는 물리적 자아와 디지털 자아의 융합이다. VR, AR, AI, 5G,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블록체인 암호 등과 웹3.0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디지털 자아를 만들어 이 디지털 자아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산, 소비해 수익을 창출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는 기업의 광고를 대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일부로 보고 브랜드와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공동가치를 창출 가능하게 한다. 메타커머스(Metacommerce)는 메타버스(Metaverse)와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비즈니스와 상거래를 실행하는 것이다. 메타버스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거래의 디지털 확장버전으로 비즈니스와 상거래의 범위와 규모가 확장가능하다. 특히 NFT를..
메타버스는 물리적 자아와 디지털 자아의 융합이다. VR, AR, AI, 5G,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블록체인 암호 등과 웹3.0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디지털 자아를 만들어 이 디지털 자아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산, 소비해 수익을 창출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는 기업의 광고를 대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일부로 보고 브랜드와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공동가치를 창출 가능하게 한다.

메타커머스(Metacommerce)는 메타버스(Metaverse)와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비즈니스와 상거래를 실행하는 것이다. 메타버스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거래의 디지털 확장버전으로 비즈니스와 상거래의 범위와 규모가 확장가능하다. 특히 NFT를 활용한 다양한 상거래,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메타버스의 활용성을 더욱 강화한다

이 책은 메타버스가 제공하는 비즈니스와 상거래의 기회를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자 집필되었다. AR, VR 기술을 활용하고, NFT를 브랜드와 비즈니스 콘텐츠에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구축 플랫폼인 젭(ZEP)에 홈페이지를 구축해 비즈니스와 상거래에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10여년간 글로벌 교육 기업인 데잍 카네기에서 영업,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다. 그 후 20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등 교육 기업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으로 비즈니스 스킬 강의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책 작가활동과 전자책 전문 출판사인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디지털도구 활용하기와 메타버스이해하기, 메타버스마케팅, 게더타운 활용하기, 젭(ZEP) 가상공간 구축 등 디지털역량 개발과 관련된 강의와 코칭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영업협상, 영업전략, 영업 커뮤니케이션, 회의스킬과 메타버스 올라타기, 코딩없이 전자책 만들기, 게더타운 사용법, 젭(ZEP) 사용법 등 다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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