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디지털공간에 가상세계를 구축해 현실세계의 한계를 극복해 비즈니스, 소통, 사회활동, 경제활동이 가능하게 해 준다.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시간, 공간, 거리, 지역과 국경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에 많이 활용되는 현재의 홈페이지와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상호작용과 소통이 어렵지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는 이 어려움이 사라진다. 또한 다양한 비즈니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어 타임레그(Time leg)가 발생하지만 메타버스에서는 그렇지 않다.
메타버스에 홈페이지를 구축하면 비즈니스, 상품,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업로드, 업데이트 가능하다. 기존 홈페이지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콘텐츠 소통문제와 콘텐츠 업데이트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물론 고객과 소비자의 구매지원도 가능하다.
이 책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젭(ZEP)에 홈페이지를 구축해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실무서이다. 필자는 프리랜서로 전자책 출간과 전자책 만들기, 메타버스 활용하기 등의 강의와 코칭을 진행하면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경우 젭(ZEP) 홈페이지에 만든 강의장, 상담실을 이용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이 책은 필자의 실제 사례를 정리한 책으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매장구축 등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10여년간 글로벌 교육 기업인 데잍 카네기에서 영업,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다. 그 후 20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등 교육 기업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으로 비즈니스 스킬 강의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책 작가활동과 전자책 전문 출판사인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디지털도구 활용하기와 메타버스이해하기, 메타버스마케팅, 게더타운 활용하기, 젭(ZEP) 가상공간 구축 등 디지털역량 개발과 관련된 강의와 코칭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영업협상, 영업전략, 영업 커뮤니케이션, 회의스킬과 메타버스 올라타기, 코딩없이 전자책 만들기, 게더타운 사용법, 젭(ZEP) 사용법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