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은 다수의 고객(청중)을 대상으로 상품, 지식, 노하우, 서비스 등을 논리적으로 전개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비즈니스 역량이다. 따라서 모든 비즈니스 종사자들은 프리젠테이션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디지털 기술과 도구가 비즈니스와 업무수행의 기본이 된 현실에서 프리젠테이션 콘텐츠를 고급 템플릿으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프리젠테이션 템플릿은 고객과 청중에게 보여지는 첫인상이다. 또한 프리젠테이션에 활용되는 디지털 도구들은 다양한 콘텐츠(음성, 비디오 등)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유능한 프리젠테이션 전문가 되기 시리즈3권으로 프리젠테이션 콘텐츠를 디지틸 고객과 디지털 시대 및 디지털도구(줌, 비대면)에 최적화된 고급 슬라이드로 만드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기존의 슬라이드 보다 더 깔끔하고 콘텐츠의 내용과 특성에 맞는 슬라이드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 교육센터를 경영하면서 메타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전자책 전문출판으로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zep 사용법, 게더타운 사용법,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로컬비즈니스모델구축 워크북, 로컬비즈니스와 메타버스, 전자책 만들기, 소상공인 비즈니스 디지털확장 등의 메타버스 관련 저술과 강의를 하고 있다.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 사업계획서 작성, 비대면 회의스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