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도구들의 등장은 기업의 홍보와 영업마케팅에도 디지털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위드코로나와 비대면 상황의 지속은 고객과의 소통에 새로운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기존 영업마케팅에서 사용하는 카탈로그 역시 디지털전환을 해야 한다. e카탈로그는 기존 종이 카탈로그의 디지털 확장으로 비용성, 휴대성, 콘텐츠 활용성, 소구성, 연결성, 업데이트 용이, 제작시간절약 등의 장점이 있다. 이 책은 기업의 카탈로그를 e카탈로그로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실용서로 대기업, 중소기업, 자영업자와 기업의 실무자들이 e카탈로그를 만들고 활용하는데 유용한 도움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 교육센터를 경영하면서 메타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전자책 전문출판으로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zep 사용법, 게더타운 사용법,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로컬비즈니스모델구축 워크북, 로컬비즈니스와 메타버스, 전자책 만들기, 소상공인 비즈니스 디지털확장 등의 메타버스 관련 저술과 강의를 하고 있다.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사업계획서 작성, 비대면 회의스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