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영업마케팅으로 통한다. 개인의 삶의 시회와 타인들에게 어떻게 어필 하는 가에 따라 역할과 가치가 결정된다. 모든 비즈니스의 성공 역시 영업마케팅이 지속가능성을 결정한다. 영업마케팅의 시장, 고객, 소비자의 니즈 충족에 맞는 상품, 서비스를 공유하고 설득을 통해 구매가 일어나도록 하는 비즈니스 활동이다. 영업마케팅의 성과는 지식에 현장경험이 잘 융합되어야 가시적으로 보인다. 이 책은 기존의 마케팅관련 서적과는 달리 저자의 현장 경험과 강의를 기반으로 집필되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또한 4차산업혁명 기술이 영업마케팅에 가져온 변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두었다. 이 책은 워크북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 페이지마다 독자들이 스스로 답을 찾아야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기존 책과는 다르다. 내용에 대한 궁금증은 저자와 소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 실행력 강화, 디지털지능개발, 디지털도구 활용하기, e-pub(전자책 쓰기), PDF로 전자책만들기, 시니어 디지털역량개발, 스마트워크, 디지털 생활하기 등을 강의, 코칭 그리고 멘토링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소프트웨어 없이 디지털 문서 만들기, 디지털지능, 비대면상담/회의스킬, 비대면영업상담스킬, 디지털도구 활용하기, 스마트판매전략지침서, 전자책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메타버스 교육센터를 경영하면서 메타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zep 사용법, 게더타운 사용법,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로컬비즈니스 메타버스에 올라타기 등의 메타버스 관련 책을 다수 저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