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구를 사용해 성과를 올리거나, 새로운 패턴을 발견하는 것은 디지털 시대의 모든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능력이다. B2B 영업실무자 역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영업 콘텐츠를 생성하고, 디지털 도구에 익숙한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B2B 영업실무자들이 영업자료와 콘텐츠를 디지털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이트와 도구들이 사용법을 정리한 실무서이다.
특히 프리젠테이션이나 제안서 등을 고급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과 영업 자료들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홍보에 활용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 교육센터를 경영하면서 메타버스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전자책 전문출판으로 디즈비즈북스를 운영하면서 게더타운 사용법, ZEP사용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되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zep 사용법, 게더타운 사용법, 메타버스크리에이터, 로컬비즈니스모델구축 워크북, 로컬비즈니스와 메타버스, 전자책 만들기, 소상공인 비즈니스 디지털확장 등의 메타버스 관련 저술과 강의를 하고 있다.
비즈니스 스킬로 스마트영업, 메타버스 마케팅, 비즈니스모델구축하기,사업계획서 작성, 비대면 회의스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영업상담, 영업협상 등을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애설계, 스마트워크와 메타버스관련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