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읽는 발자크 소설 : 망명 >
1830년에 출간된 발자크의 단편소설이다. 14세기 초, 티레체어 상사는 노트르담 드 파리 근처의 어두운 집에 살고 있다. 그는 자신을 두렵게 하고 마법을 수행할 수 있다고 믿는 두 명의 낯선 사람을 접대한다. 맏이는 왕실에 참석하는 신사이고 막내(Gand 백작 Godefroy)는 백작 부인 Mahaut의 아들이며 Tirechairs 집에서 하인으로 고용된다. 상사는 그들이 신비 신학 과정을 돕던 바로 그날 저녁에 그들을 해고하려 하는데..
오노레 드 발자크는 1799년 5월 20일, 투르에서 오노레 발자크라는 이름으로 태어나, 1850년 8월 18일, 파리에서 사망한 프랑스의 한 작가이다. 그는 소설가, 극작가, 문예 비평가, 수필가, 저널리스트, 인쇄업자로서 활동했다. 나폴레옹 이후 프랑스 생활의 파노라마를 보여주는 소설 “인간 코메디”는 발자크의 유명한 소설이다. 발자크는 90편 이상의 소설과 단편, 시, 연극 등을 출간한 프랑스의 가장 인상적인 낭만주의 작가이다.
또한 그의 글은 소설가 에밀 졸라, 찰스 디킨스, 귀스타브 플로베르, 잭 케루악, 헨리 제임스, 영화감독 구로사와 아키라, 에릭 로머를 비롯한 많은 유명 작가들과 프리드리히 엥겔스와 같은 중요한 철학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