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디지털 도구의 출현은 비대면과 언택트 영업과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최근의 COVID19로 인한 비대면 영업과 비즈니스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업의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비대면 비즈니스와 비대면 영업에서 친밀감 형성과 신뢰구축, 설득 및 비대면 영업소통에 유용한 화법들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영업현장에서 설득을 잘할 수 있는 화법 습득, 영업성과 향상을 위해 유용한 다양한 화법, 회의를 이끌거나 참석자로서 의견을 개진하는 방법, 다양한 사회활동과 네트웍 구축에 필요한 화법 그리고 비대면 영업소통의 방법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과 기술을 얻을 수 있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데일 카네기에서 15년간 B2B, B2C영업을 수행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영업사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영업상담, 영업협상, 영업사원의 질문과 대답 등), 세일즈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영업역량 강화를 위한 영업전략수립, 영업시스템 구축, 영업매뉴얼작업, 고객가치개발과 제안스킬 등을 스마트 도구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 실행력 강화, 디지털지능개발, 전자책 쓰기 등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