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디지털 전환를 맞고 있는 B2B영업마케팅에서 바람직한 성과를 올리는데 기본이 되는 영업마케팅의 핵심 지식과 기술을 강의 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기업이든 소상공이인과 자영업자든, 프리렌서든 자신이 제품과 가치를 제대로 알리지 않으면 시장에서 성과를 올릴 수 없다. 초연결과 초고속의 특성을 갖는 디지털 시대에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B2C영업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기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데일 카네기에서 15년간 B2B, B2C영업을 수행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영업사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영업상담, 영업협상, 영업사원의 질문과 대답 등), 세일즈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영업역량 강화를 위한 영업전략수립, 영업시스템 구축, 영업매뉴얼작업, 고객가치개발과 제안스킬 등을 스마트 도구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 실행력 강화, 디지털지능개발, 전자책 쓰기 등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