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을 정의 한후 4차산업혁명의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의 변화, 변신을 강의한 내용이다. 디지털 시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실무자에게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들이 마케팅에 미친 영향과 앞으로 미칠 영향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업의 역할은 시장과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제품, 서비스를 창출해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의 마케팅은 이러한 가치를 고객과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 그들의 구매를 촉구하는 업무다.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술은 기업의 가치개발과 마케팅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이 책은 필자가 기업 실무자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과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슬라이드로 편집되었다. 앞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기업의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강화될 것이다. 따라서 4차산업혁명 기술이 마케팅에 미친 영향과 앞으로 미칠 영향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될것이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데일 카네기에서 15년간 B2B, B2C영업을 수행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영업사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영업상담, 영업협상, 영업사원의 질문과 대답 등), 세일즈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영업역량 강화를 위한 영업전략수립, 영업시스템 구축, 영업매뉴얼작업, 고객가치개발과 제안스킬 등을 스마트 도구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 실행력 강화, 디지털지능개발, 전자책 쓰기 등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