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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Doll's House a play

노르웨이의 극작가 헨리크 입센의 희곡. 19세기 후반의 북구에서는 공업화에 따른 경제구조의 변화, 인구의 급증, 남성들의 이민으로 부친으로부터도 남편으로부터도 부양받지 못하는 대량의 '잉여' 여성들이 발생했다. 그러나 종교(루터주의)에 뒷받침된 기존 도덕은 남편의 권위에 복종하고 가족에게 봉사하는 것을 여성의 신성한 의무로 간주하고 있었다. 여성의 자아의 각성과 부인의 가출을 소재로 한 이 희곡은 이러한 도덕의 기만성을 폭로한 작품으로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노르웨이의 극작가 헨리크 입센의 희곡. 19세기 후반의 북구에서는 공업화에 따른 경제구조의 변화, 인구의 급증, 남성들의 이민으로 부친으로부터도 남편으로부터도 부양받지 못하는 대량의 '잉여' 여성들이 발생했다. 그러나 종교(루터주의)에 뒷받침된 기존 도덕은 남편의 권위에 복종하고 가족에게 봉사하는 것을 여성의 신성한 의무로 간주하고 있었다. 여성의 자아의 각성과 부인의 가출을 소재로 한 이 희곡은 이러한 도덕의 기만성을 폭로한 작품으로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인형의 집을 쓴 극작가이자 시인인 헨리크 요한 입센은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극작가 중의 하나로, 근대 시민극 및 현대의 현실주의극을 세우는 데 공헌하였다. 따라서 그를 "현대극의 아버지"라고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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