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기업의 회의 생산성을 올리기 위해 49가지의 비생산적인 회의를 정상화 시키는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회의는 리더든 참석자든 자신의 모든 비즈니스와 업무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 받을 수 있는 시간이고 장소다. 비생산적인 회의는 경제적 비용, 인간관계 비용, 리더십 비용, 물리적 비용 등 엄청난 기회비용을 발생시킨다. 잘 진행된 회의는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가능하게 해 주고, 지속가능성을 높여준다. 이 책은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회의 생산성을 올리기 위해 항상 곁에 두고 활용해야 하는 회의 지침서이다.
글로벌 기업인 데일 카네기연구소에서 인간관계 교육과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회의운영기법 교육을 수행하였다. 그 후 15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등에서 비즈니스 스킬 강의와 코칭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스킬 관련 종이 책과 전자책을 100여권 출간하였다. 최근에는 디지털지능연구소에서 디지털지능개발과 디지털지능지수개발, 디지털도구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강의를 하면서 전자책쓰기와 전자책 출간을 위한 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