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것이 시간이다. 이 시간은 그 누구도 더 많이 갖거나 적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무슨 일에 쓰는가 이다. 당신의 하루 일과를 점검해 보라. 정말로 중요한 일에 시간을 제대로 쓰고 있는가? 쉽고 즐거운 것에 당신의 시간을 너무 많이 쓰지는 않는지?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해 준다고 자신의 시간을 허비하지는 않는지? 한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느라 집중력이 분산되지는 않는지? 하루 일과를 마진 후 마무리 하지 못한 일을 집으로 가져가지는 않는지? 늘 책상 위에는 할 일로 서류 더미로 채워져 있지는 않는지?
누구나 힘들고 어려운 일을 하기를 원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지금의 자리에서 벗어나 더 나은 자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때로는 어렵고 힘든 일을 해야 한다. 그런데 이러한 중요한 일에는 시간을 적게 쓴다면 그 일은 언제 완성될 것인가? 재미난 사실은 많은 사람들은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에 자신의 시간을 절반 이상을 소비한다는 것이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성공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쓴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은 디지털 시대, 100세시대, 평생직장 보다는 평생직업을 가져야 하는 시대에 개인의 삶, 가족, 사회적인 삶 그리고 직장에서 오래 버티기 위한 경력개발에 필요한 시간관리의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방법과 도구들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시간관리의 성과인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 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2003년 부터) 현재까지 17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 유페이퍼에 60여권의 비즈니스 관련 전자책을 등록하고 있으며, 이북스티일리스트를 활용한 전자책 쓰기 강의와 코칭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