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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마케팅 새로운 성공공식

고속, 조 저지연, 소통의 시대, 무경계의 시대, 정보 불균형이 사라지고 정보홍수의 시대의 고객과 소비자는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대체재, 정보는 선택의 결과에 대한 만족 수준을 떨어뜨리지요. 영업/마케팅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고객과 소비자들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고, 구매의 정당성을 제안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구매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장애물을 파악해 적절한 지원과 솔루션을 제안해야 하지요. 매출과 판매에 집중하기 보다는 고객과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과 소비자가 기업과 브랜드에 계속 머물도록야 한다. 이를 위해서 영업/마케팅은 기업중심이 아니라 소비자와 고객중심의 패러다임을 가져야 합니다. 이 책은 영업, 마케팅 분야에서 20년 넘게 강의, 코칭, 컨설..
고속, 조 저지연, 소통의 시대, 무경계의 시대, 정보 불균형이 사라지고 정보홍수의 시대의 고객과 소비자는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대체재, 정보는 선택의 결과에 대한 만족 수준을 떨어뜨리지요. 영업/마케팅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고객과 소비자들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고, 구매의 정당성을 제안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구매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장애물을 파악해 적절한 지원과 솔루션을 제안해야 하지요. 매출과 판매에 집중하기 보다는 고객과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과 소비자가 기업과 브랜드에 계속 머물도록야 한다. 이를 위해서 영업/마케팅은 기업중심이 아니라 소비자와 고객중심의 패러다임을 가져야 합니다.
이 책은 영업, 마케팅 분야에서 20년 넘게 강의, 코칭, 컨설팅, 집필, 칼럼기고를 하고 있는 필자의 노하우를 정리한 것으로 조세일보 칼럼에 기고한 내용을 중심으로 보완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영업/마케팅은 고객과 소비자가 구매과정과 소비과정에서 겪는 고민과 문제를 얼마나 높은 수준으로 해결해 줄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지요. 이는 새로운 차별화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제품과 서비스 고유의 가치에 의사결정 가치와 사용(경험)가치가 추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 제안하는 30가지의 성공 법칙을 영업, 마케팅실무자들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업무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SMI와 카네기연구소에서 20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후 현재까지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시리즈’, ‘B2BC 영업전략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r과 60여권의 전자책을 집필하였습니다. 현재는 전자책 집필과정을 강의 및 코칭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에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앱, 소프트웨어 등)를 활용한 디지털 지능 개발과 스마트 업무, 스마트 라이프에 대해 강의,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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