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은 새로운 생각이나 개념을 찾아 내거나 기존에 있던 생각이나 개념들을 새롭게 조합해 내는 창의성이 발휘되는 힘입니다. 이러한 창의력은 깊은 사고, 고민, 정보를 기반으로 의식적, 무의식적인 통찰에 의해 발휘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창의성과 창의력은 누구나 발휘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디지털 시대 비즈니스 특히 영업, 마케팅 성과를 위한 창의성과 창의적인 문제해결은 개인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특징 증 하나는 시장과 소비자 및 모든 사람들의 소비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데이터화 해서 눈으로 볼 수 있는 정보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정보로 만들과 정보에서 비즈니스 통찰로 기회를 발굴하는데 창의적인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 특히 영업과 마케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내면에 잠자는 창의력을 끌어내는데 도움을 주는 트리즈를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 책에 언급된 트리즈의 40개 원리와 영업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40개 창의력 방향 그리고 필자가 이미 전자책으로 출간한 영업전략 전술 38가지, 마케팅 전략전술 119개, 영업협상전략전술 100가지를 를 활용한다면 디지털 시대 기업의 매출을 책임지는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전자책 집필과정을 강의 및 코칭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에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앱, 소프트웨어 등)를 활용한 디지털 지능 개발과 스마트 업무, 스마트 라이프에 대해 강의, 코칭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