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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 화법

영업의 성패는 고객을 설득해 영업사원이 원하는 반응을 끌어내는 것이다. 프리젠테이션은 다수의 고객을 한번에 설득하는 기회로 영업성과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영업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기 원하는 영업사원은 프리젠테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프리젠테이션의 기술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프리젠테이션의 컨텐츠를 시각 자료로 만드는 기술이고, 다른 하나는 컨텐츠를 전달하는 능력이다. 오늘날 고객이나 청중들은 이 두 가지 기술이 잘 조화된 프리젠테이션을 요구한다. 첫번째 기술인 슬라이드를 제작하는 기술을 수준 높게 익히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훈련을 받아야 한다. 두번째 기술 역시 마찬가지로 교육훈련을 통해서 유능한 프리젠터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목적은 두번째 기술은 전달 능력과 ..
영업의 성패는 고객을 설득해 영업사원이 원하는 반응을 끌어내는 것이다. 프리젠테이션은 다수의 고객을 한번에 설득하는 기회로 영업성과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영업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기 원하는 영업사원은 프리젠테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프리젠테이션의 기술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프리젠테이션의 컨텐츠를 시각 자료로 만드는 기술이고, 다른 하나는 컨텐츠를 전달하는 능력이다. 오늘날 고객이나 청중들은 이 두 가지 기술이 잘 조화된 프리젠테이션을 요구한다. 첫번째 기술인 슬라이드를 제작하는 기술을 수준 높게 익히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훈련을 받아야 한다. 두번째 기술 역시 마찬가지로 교육훈련을 통해서 유능한 프리젠터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목적은 두번째 기술은 전달 능력과 프리젠터의 태도, 자세 등에 대한 지식과 방법을 정리한 것이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회사를 살리는 회의’, ‘영업사원이 묻고 영업마스타가 답하다’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으로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스마트워크를 위한 강의의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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