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가 조직 구성원에게는 제공하는 가치는 다음과 같다. 자신이 가진 업무관련 전문지식과 열정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식적으로 검증 받고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이다. 즉, 조직 구성원은 회의를 통해 자신의 업무수행 능력과 비즈니스 지식, 아이디어 등 개인의 모든 능력을 상사와 관리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공식적인 기회이다. 유능한 조직원은 회의에서 자신의 역할이상을 한다. 문제와 의제에 몰입하고, 자신의 의견을 설득력있게 발안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로 회의성공에 기여를 한다. 이 책은 조직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회의에서 유능한 참석자가 되는 방법과 기법들을 정리하였다.내용을 숙지하고 자신에 맞게 활용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업무현장에서 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회의스킬,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회의리더십,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유능한 리더의 회의운영방법’ 등을 12권의 비즈니스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을 촬영해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