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상담은 영업의 시작이다 마무리이다. 영업상담을 이끄는 능력은 곧 영업의 성패를 결정한다. 고객은 말을 잘하거나 말이 많은 영업사원을 원하지 않는다. 고객은 자신의 구매의사결정에 신뢰와 확신을 주는 영업사원을 원한다. 때로는 자신이 거부, 거절, 저항을 지혜롭게 극보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흥미와 관심이 발생하도록 하는 강력하고 매력적인 메시지로 구매의 정당성을 갖도록 해주는 영업사원을 원한다. 이 책은 영업사원들이 반드시 익히고 습관화 해 자신의 능력을 만들어야 하는 영업상담의 모든 핵심을 담았다. 이 책을 읽는 영업사원은 습득한 지식을 자신의 능력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를 갖는다. 이는 현장 실천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다. 영업에서 성공하기를 원하는 영업사원이하면 반드시 영업바이블로 삼아야 한다.
노진경 경영학 박사,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으로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