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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능한 영업사원은 이렇게 고객관리를 한다

고객관리는 영업의 기회를 확장시켜주는 중요한 활동이다. 고객이 지불하는 가격은 순간이지만, 구매 후 고객이 경험하는 가치는 영원하다. 구매 가치를 제대로 경험한다면 가격에 대해서는 잊는다. 따라서 구매 후 경험하는 가치관리는 고객관리의 핵심이다. 고객관리를 잘 하는 영업사원은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보장 받을 수 있다. 고객관리는 소통으로 시작해서 매출로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영업사원들이 고객관리를 할 때 활용하면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정리하였다. 고객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영업사원들ㅇ 이 책에 수록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멋진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고객관리는 영업의 기회를 확장시켜주는 중요한 활동이다. 고객이 지불하는 가격은 순간이지만, 구매 후 고객이 경험하는 가치는 영원하다. 구매 가치를 제대로 경험한다면 가격에 대해서는 잊는다. 따라서 구매 후 경험하는 가치관리는 고객관리의 핵심이다. 고객관리를 잘 하는 영업사원은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보장 받을 수 있다. 고객관리는 소통으로 시작해서 매출로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영업사원들이 고객관리를 할 때 활용하면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정리하였다. 고객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영업사원들ㅇ 이 책에 수록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멋진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을 촬영해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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