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조직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돈을 벌어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영업조직과 영업사원의 비효율적인 업무수행은 벌어온 돈을 밖으로 버리는 비용을 발생시킨다. 특히 회계장부상에 나타나지 않은 비 회계적 영업비용은 생각보다 많다. 이 책에서는 비 회계적인 비용을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원인 20개와 그 발생을 막을 수 있는 20가지 이상의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제안서를 작성하는 요령과 고객에게 전화거는 요령을 추가로 정리하였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을 촬영해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