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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잘하는 영업사원되기

영업사원의 협상력은 매출이익/마진 확보라는 중요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영업사원은 고객과 협상을 할 때 "을"의 한계에서 벗어나 비즈니스파트너로서의 입장에서 협상에 임해야 한다. 그리고 영업상담에서와 마찬가지로 고객과 협상을 할 때에도 협상 진행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영업사원들이 고객과 협상을 할 때 바람직한 성과를 위해 협상 테이블에서 활용해야 하는 협상의 기법 11가지를 정리하였다. 각각의 전략과 전술들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자신의 협상 상황에 맞추어 적용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영업사원의 협상력은 매출이익/마진 확보라는 중요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영업사원은 고객과 협상을 할 때 "을"의 한계에서 벗어나 비즈니스파트너로서의 입장에서 협상에 임해야 한다. 그리고 영업상담에서와 마찬가지로 고객과 협상을 할 때에도 협상 진행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영업사원들이 고객과 협상을 할 때 바람직한 성과를 위해 협상 테이블에서 활용해야 하는 협상의 기법 11가지를 정리하였다. 각각의 전략과 전술들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자신의 협상 상황에 맞추어 적용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기업인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을 촬영해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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