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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능한 영업사원의 질문스킬

질문은 대화의 질을 높이는 수준있는 커뮤니케이션기법이다. 질문을 잘하는 영업사원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이 가려운 곳을 파악해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오해를 없애고 고객이 진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거절과 반대를 효과적으로 극복해 새로운 영업의 기회로 만드는 것이 질문이다. 이 책은 영업사원들이 영업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정리하였다. 또 고객의 니즈를 발굴하는데 유용한 질문을 만드는 방법과 활용방법을 정리하였다. 영업사원들이 이 책이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영업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질문은 대화의 질을 높이는 수준있는 커뮤니케이션기법이다. 질문을 잘하는 영업사원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이 가려운 곳을 파악해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오해를 없애고 고객이 진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거절과 반대를 효과적으로 극복해 새로운 영업의 기회로 만드는 것이 질문이다. 이 책은 영업사원들이 영업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정리하였다. 또 고객의 니즈를 발굴하는데 유용한 질문을 만드는 방법과 활용방법을 정리하였다. 영업사원들이 이 책이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영업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SMI와 카네기 연구소에서 15여년간 영업현장에서 B2B, B2C영업 업무를 수행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13여년간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센타 등에서 세일즈/영업,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 코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비스아카데미, 동원그룹, LG하우시스, 목우촌, 한국강소기업협회, 금오공과대학 등에서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리더십, 영업전략과 협상 등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업협상, 이렇게 준비하고 끝내라’, ‘B2B영업전략 시리즈’, ‘B2BC 영업전략 시리즈’ 등을 12권의 세일즈, 마케팅 관련 책을 집필하였다. 현재는 강소기업협회 전문위원과 (주)ABM에서 영업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HRD교육방송(http://hrdmaster.co.kr)에서 세일즈, 마케팅 관련 동영상을 촬영해 세일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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