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 세일즈마케팅 전략 쉬프트가 요구된다. 이는 시장과 고객 및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반드시 바꾸어야 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4P, STP, 3C도구에 4차산업혁명에 맞는 3L, 2P,1V를 추가해 고객과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의한 가치를 창출하는 도구를 제공한다. 기존의 시장점유을을 고객/소비자의 시간점유율, 생활점유율로 대체해 세일즈마케팅의 성과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다.
노진경 경영학박사. 글로벌 기업인 SMI와 데일 카네기연구소에서 15년간 B2B, B2C
영업을 수행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HRD교육
센타에서 B2B관련 세일즈 협상, 세일즈전략, 세일즈 상담 등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
으며, 개별기업을 대상으로 세일즈마케팅과정과 세일즈마케터양성과정인 IEL Sales
Marketing Model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로 HRD교육방송에서 B2B세일즈마
케터과정을 시리즈로 제작하고 있다. 영업사원을 대상을 개인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